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모래밭의 산삼, 우엉의 최고의 세가지 성분

by 택시 2022. 3. 14.
반응형


다들 우엉 좋아하시나요? 저는 우엉을 너무 좋아해서 우엉차도 좋아하고 우엉을 사다가 자주 무쳐먹곤 하죠.
근데 우엉 식감이 좋지 않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고요.
우엉은 특히 우엉차로도 많이 마시고 김밥 먹을 때도 우엉조림해서 많이 넣어서 먹기도 하죠.
우엉 김밥 하니깐 너무 먹고 싶네요. 전 우엉을 너무 좋아해서.....
자... TMI는 여기까지..!!

오늘은 우엉의 세 가지 성분에 대해 말해볼까 해요. 이 세 가지 성분이 우엉의 주된 성분인데요, 이 우엉이 얼마나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가시죠

첫째. 이 우엉이 사포닌이 굉장히 풍부해 심혈관질환에 특효약인 건 알고 계신가요?
이 사포닌은 식물의 뿌리, 줄기에 들어있는데 쓴 맛과 아린 맛을 내는 성분이기도 해요, 이 사포닌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없애거나 혈전의 원인이 되는 과산화 지방질이 생기는 걸 억제한답니다.

두 번째. 우엉을 자르시면 끈적끈적한 것이 리그린이란 성분 때문인데요, 이것은 칼질을 할수록 많이 나오니깐 최대한 얇게 칼질을 많이 해주시는 게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얇게 채를 쳐서 졸여 먹는 편이랍니다.
이 리그린이란 성분은 장에 특히 너무 좋은 성분인데요, 장 속에 독소가 고이지 않게 하고요, 장 운동을 높여 대장암 예방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우엉에는 섬유질이 100g 중 8.5g이나 들어있어 아주 뿌리채소 중에 으뜸이랍니다.

자 그럼 세 번째, 바로 이눌린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이눌린은 당뇨환자, 신장에 아주 좋고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서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요, 몸안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이 이눌린은 돼지감자, 우엉, 부추에 많이 들어있고요, 장 내에 좋은 균이 먹이가 되어주기 때문에 장 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서 아주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이 우엉에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이죠.
이 우엉은 워낙 찬 성질은 음식이다 보니 몸이 찬 분이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조심히 드시는 게 좋아요ㅠㅠ
많이 드시면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어요. 또한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도 조심히 드시는 게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