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40대가 가장 많이 걸린다는 허리디스크

by 택시 2022.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0대에 가장 많이 걸린다는 허리디스크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요즘은 20~30대에서도 많아지고 있는데 워낙 앉은 자세로 진행하는 업무도 많아지고, 운동량이 적어지기 때문이에요.
허리는 몸의 중심이자 몸을 지탱해주는 곳인데 이곳이 다치면 당연히 몸은 무너져 내리겠죠?
2019년 조사에 따르면 40대가 가장 입원을 많이 하는 이유가 이 허리디스크인데요. 이 허리디스크는 의학용어로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라고 하며 추간판이라는 연골이 튀어나오면서 외력이 가해지면서 돌출되는 건데요.

자 그럼 이제는 현대병이 되어버린 허리디스크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

1. 직업: 육체적으로 허리를 많이 쓰시거나 힘든 일 하시면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요
2. 운전:장시간 앉아 있는 상태로 운전을 하면 차의 진동 및 움직임을 조합으로 디스크와 척주 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아요
3. 체중:살이 찌면 체중 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가서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 있어요.
4. 흡연:디스크로 향하는 산소공급을 감소시키고 조직의 분쇄로 이어질 수 있어요.
5. 노화:나이가 들면서 척주의 추간판 연골들이 기능을 상실해서 튀어나와 신경을 누를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

1. 한쪽 다리에서 통증이 발생하기 시작해요
2.. 허리가 아프거나 뻐근한 감이 있어요.

3. 처음엔 허리만 아프지만 나중에는 통증이 번져 엉덩이나 다리까지 아파져요.

4.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요.

5. 서거나 누워있을 때부터 앉을 때 통증이 많이 심해져요.
6. 오래 걷거나 계단을 내려갈 때 허리가 많이 아프다고 느껴요.

허리디스크 예방방법

1. 최소한 1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시거나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2. 앉아 있을 때 등받이에 허리를 꼿꼿이 붙이고 앉아 주세요.
3. 다리 꼬는 자세는 되도록 하지 말아 주세요.
4. 구부정한 자세는 피하시고 짝다리를 짚거나 앉을 때도 기울어지지 않게 앉아주세요.
5. 오히려 침대는 허리에 좋지 않아요, 바닥에서 주무시는 게 허리에는 좋습니다.
6. 허리를 삐끗했을 때는 냉찜질, 2~3일이 지난 후에는 온찜질이에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