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마그네슘 부족시 나타나는 증상

by 택시 2022. 3. 23.
반응형

 

1. 신경이 예민해진다
잠을 잘 자는데도 신경이 예민해지거나 짜증이 많이 난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수 있어요. 신경이 예민해지면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10~20배 정도 분비되는데요. 몸안에서 마그네슘이 이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고 있어요.
더불어, 스트레스 탓에 올라간 혈압을 낮추는 것 또한 마그네슘이 하는 일중 하나인데.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아드레날린 분비와 혈압 저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짜증이 나고 예민한 상태가 오래갈 수 있어요. 거기에다가 마그네슘 부족은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이에요. 신진대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쉽게 피로해지고 근육이 줄어들게 돼요. 마그네슘 계속 부족한 상태가 되면 심혈관질환, 당뇨병, 골다공증 등이 유발될 수도 있고요. 마그네슘 부족 증상으로는 날카로워진 신경 말고도 눈 밑 떨림도 생길 수 있어요.

2. 뼈 건강이 약해진다.
뼈 건강에는 칼슘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 칼슘도 마그네슘이 뒷받침이 돼야 온전한 기능을 발휘해요.
또한, 이 마그네슘은 뼈 주변부의 불필요한 칼슘이 부착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돼요. 칼슘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도 좋아요.


3. 불규칙한 심장박동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집니다. 연구한 결과 마그네슘의 결핍은 심장 근육 세포의 칼륨 수치 불균형을 가져오며 울형성 심부전, 부정맥이 일부 환자들은 건강한 일반인보다 마그네슘 수치가 낮다고 해요.

4. 근육통이 지속된다.

말씀 그대로 마그네슘은 근육이완제라고 표현하는데요.운동을 무리하게 하지 않았음에도 근육통에 시달릴 경우 몸살일 수도 있지만 근육통이 계속 이어진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경우가 있어요.

5.불면증이 생긴다.
수면주기를 조절하는 멜라토닌 호르몬 생성에 필요한 것이 마그네슘인데 , 이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수면장애 및 불면증이 생길 수 있어요.

6.편두통을 유발한다.
편두통을 겪는 사람의 대부분은 보통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긴장성 편두통은 어깨 근육이 뭉치면서 목 근육까지 뭉쳐서 두통을 유발하는데 이 근육 수축은 칼슘이 관여하고 근육이완은 마그네슘이 관여해요. 그래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완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어깨가 잘 뭉치게 되기 때문에 긴장성 두통이 나타날 수 있어요.

7. 위장장애
명치 쪽의 통증이 있거나 아랫배가 계속 쑤시는 느낌이 있는데 병원에서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고 한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가능이 높아요. 평소에 아프지 않았는데 최근 무리해서 스트레스를 받아 배가 살살 아프다면 마그네슘을 복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