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비타민C덩어리"4월 제철 딸기"의 효능

by 택시 2022.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쓴이 택시입니다.

저는 과일 중에 딸기를 가장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어떤 과일을 좋아하시나요??

딱 요때쯤이 딸기 철이라 저는 딸 기사 먹는 재미에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하하

딸기에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하루에 8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 비타민 C량을 다 충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비타민C의 결정체!! 제가 제일 좋아하는 딸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산부 건강에 좋아요.

임신을 하게 되면 일반 성인보다 필요한 영양소가 훨씬 많아지는데요.

그중에서도 엽산은 태아의 선천성 결손증을 예방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성분으로 , 딸기에는 이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2. 콜레스테롤 조절에 좋아요.

딸기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압을 낮추고 혈액의 흐름을 고르게 해 줍니다.

 

 

3. 면역력 증가에 좋아요.

비타민 하면 뭐다? 면역력이죠. 비타민C는 질병 예방뿐만 아니라 각종 세균,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방지를 돕습니다.

 

4. 눈 건강에 좋아요.

딸기가 붉은빛을 띠는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예방에도 좋지만 안구 건강에도 여러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어요. 그리고 비타민A가 풍부하여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에도 좋습니다.(눈 건강에는 무조건 비타민A입니다)

 

5. 혈관건강에 좋아요.

우리의 몸은 혈액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만 혈관 건강에도 좋은 작용을 주게 되는데 딸기 속에 펙틴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혈관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피부건강에 좋아요.

딸기 속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색소 침착과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각종 유기산들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주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피부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하여 파괴된 피부를 재생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잡티제거와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7. 치매예방에 좋아요.

신경퇴행성 질환 예방으로 치매에 좋습니다. 이 딸기에는 피 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알츠하이머와 신경퇴행성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지 능력의 저하를 막아주고 뇌의 염증을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나와있습니다.

 

8. 항암 효과에 좋아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암세포를 억제하게 하고 변이 되는 것을 막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또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분비된 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장질환 개선 및 예방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