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장건강이 나빠졌다는 의외의 신호

by 택시 2022.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글쓴이 택시입니다.

오늘은 장이 나빠졌을때 나타날수 있는 뜻밖의 신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첫번째,이상할 정도로 단 음식이 끌리십니까? 몸속에서 뭔가 균형이 무너졌다고 보시면 됩니다.장내 생태계의 균형이 무너지고 나쁜 박테리아가 더 많아져있는 경우일 경우이다.  설탕에 대한 절제를 하려면 천천히 양을 줄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대신 가당 음료인 과일주스나  허브차나 레몬수를 마시는게 좋고 사탕이나 초콜릿이 당길 때는 카카오 함량 70% 이상의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게 좋습니다.

 


두번째, 살이 찔수록 장내의 생태계가 다양하지 못하다고 합니다. 유해균 비율도 높습니다.장내 박테리아는 칼로리 섭취와 에너지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데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사람은 대부분 장내 생태계가 다양하지 못합니다. 유해균 비율도 높아 장내 생태계 구성을 분석하면 비만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는 연구도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챙겨 먹으면서 콩류와 통곡물을 먹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장에 사는 미생물들은 신경계, 내분비계, 면역계와 소통하는데 그 결과 기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우울과 불안을 다스리려면 오메가3지방산,곡물,채소등 식단으로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그리고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네번째,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 정제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장내 생태계를 왜곡합니다. 그 결과 면역계가 제구실을 못하게 되면서 습진, 건선, 비듬, 여드름 같은 염증성 피부 질환을 겪게 됩니다..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으면서 단백질은 붉은 고기 대신 생선을 통해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