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지금 당장 고민앞에 서 있다면 ,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

by 택시 2022. 5. 21.
반응형

오늘은 선택하는 부분에서 어려워 하는 분들을 위해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꼭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퇴사?이직?회사를 계속 다닐까?퇴사를 하고 사업을 할까? 대학생이라면 대학교를 계속 다녀야 할까? 대학원을 가야하나?등등

이건 말이죠, 선택지가 비슷한 수준이니깐 고민을 하시는 겁니다.

말이 안되는 고민이면 고민을 안합니다. 선택지중 월등히 좋은 선택이 있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겠죠.

우리가 중국 요리를 시킬때도 짜장면을 먹을때는 짬뽕이 생각나고,짬뽕먹을땐 짜장면이 생각나지 않습니까? 가격이 비슷해서 그런겁니다. 그게 비슷한겁니다. 비슷한데 각각 장단점이 있죠. 만약에 짜장면과 탕수육이면 잘 고민하지 않죠. 탕수육은 요리고 가격도 다르니까.

내가 지금 선택을 앞두고 고민하는 게 있다면, 비슷한 수준의 장단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민하는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니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고 어떻게 해야하나 의견을 구해도 여러 가지 얘기가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비슷한 수준의 고민이기에.
이게 무슨 해결책이 될 수 있냐고 할수 있겠냐만은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라리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선택하고 실행하는 시간을 빨리 가져가라.
일단 선택하고 액션을 하라.

직장인이 퇴사한다고 해서 이직이나 그 후 벌이는 사업이 다 성공하는건 아닙니다. 같은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도 여러갈래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선택지를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자신의 선택에 대해 노력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이 정한 선택지를 옳게 만드는 노력.

그렇습니다. 선택했다고 해서 성공이나 실패가 보장된게 아니기 때문에, 일단 선택하고 그 선택이 옳은 선택이 될수 있도록 밀고 나가시는 겁니다. 고민하는데 에너지를 쓰기보다는 실행하는데 쓰면 결과가 바뀔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에너지를 실행하는데 사용해라.
고민이 있다는 건 선택지가 비슷하다는 것.

계속 고민하면서 몇년을 사는 것보다는.퇴사할 거면 퇴사해서 최선을 다하고 다니기로 먹었으면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게 중요한겁니다. 가운데 있으면 어느 쪽도 집중하지 못합니다. 그러니 노선을 하나로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노선을 정했다고 해서 성공이나 실패가 결정되는건 아니니깐요.

선택한 후 변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1년,2년뒤에 보면 내가 했던 선택이 결과적으로 맞지 않을 수도 있습나다. 그리고 또 변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선택했을 당시엔 어떤 결과가 생기지 알수 없던 상황이였으니깐요.

새로운 변수가 생기면 그때 또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지 못하고 계속 미루고 있는 건,
마치 짜장면과 짬뽕사이에서 고민하느라
3시간,4시간 굶는 거랑 똑같습니다.

일단그냥 시켜보시면 됩니다. 시켜서 맛있게 먹고 짜장면이 맛없었으면 다음에 짬뽕을 먹어보고 둘다 아니면 다른 집에 가보고. 이런식으로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고민하는게 있다면 하나를 정해서 열심히
해보세요. 어짜피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니깐요.
스스로 생각하는 버릇을 길러야 자신의 선택에
주도권을 가지고
그래야만 그 다음,또 그 다음 선택을
스스로 자신감 있게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