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불면증에 좋은 15가지 음식

by 택시 2022. 5. 22.
반응형

오늘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체리

특히 시고 자극적인 맛이 나는 체리는 정상적인 수면 사이클을 유지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천연 원료입니다.

하루에 신맛이 나는 체리주스를 두잔을 마시면 거의 90분정도 더 긴 수면시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2.케일

케일에는 칼슘이 풍부한데 연구 결과에 보면 칼슘 섭취가 적으면 잠자는데 곤란을 겪는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칼슘은 체내에서 멜라토닌의 생산을 돕기 때문입니다. 

 

3.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이 두 미네랄은 천연 근육 이완제입니다. 잠이 들기전에 바나나를 드시면 근육이 이완되어 편안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아몬드와 우유를 같이 갈아서 드시면 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4.아몬드

아몬드에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 들어 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잠자는 동안 혈당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더 깊은 자게 도와줍니다.마그네슘은 흥분성 신경전달을 억제하고 진정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상추

싱추에는 천연 진정제는 렉타카리움이 들어 있습니다. 매일 저녁 이 샐러드를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6.요거트

고칼슘 식품인 요거트는 체내에서 멜라토닌을 생산하는 것에 도움을 주니다. 또한 요거트에는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숙면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대추

대추의 경우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불안함,긴장감,우울함을 느낄 경우에 대추를 섭취할 경우 심신안정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판토텐산이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의 경우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코르티솔은 긴장감,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단호박

단호박 속의 바타카로틴 성분은 눈 건강,심장병 예방,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혈액 순환을 도와 체온을 증진하고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예방,관리하여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디카페인 녹차

녹차는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는 테아닌으로 알려진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보다 편안한 수면패턴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카모마일 차

전통적으로 카모마일은 불면증을 치료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34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28일동안 하루 두번 카모마일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의 비해 15분 더 빨리 잠이 들었다고 합니다.

카모마일 차에는 졸음을 촉진하고 불면증을 줄일수 있는 항산화제인 아피게닌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11.키위

2016년 미국 영양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는 음식으로 키위를 뽑았습니다.

한달간 24명의 성인이 매일 잠자기 한시간전 두개의 키위를 섭취하니 42% 더 빨리 잠들었다고 합니다.

 

12.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참치,송어,공등어와 같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 두가지 성분은 수면 촉진하는 뇌 화학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합성,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샐러리

샐러리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 있는데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멜라토닌 분비가 원할하지 않기 때문에 샐러리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샐러리 잎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엽산.마그네슘도 풍부하므로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14.파

파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채소로 잠이 오지 않을 때는 파를 달여먹거나 생파를 된장에 찍어먹으면 불면증 완화에 좋습니다. 파의 특유한 향기는 징정작용이 있어 신경과민 또는 흥분으로 잠이 오지 않을때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15.감자

감자는 찬 음식에 속하는데 심신을 안정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자가 불면증에 좋은 이유는 풍부한 멜라토닌의 함유때문인데요. 멜라토닌은 두뇌의 송과선에서 분비되는데 생체리듬을 조절하기 위해 특히 밤에 집중적으로 분비됩니다.멜라토닌이 지나치게 많으면 우울증등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지만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신경이 예민해져 불면증을 유발합니다.

반응형

댓글